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시민저널리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발 중국행 국제우편물 통관 지연 '이용자들의 불편 가중'
등록날짜 [ 2017년04월29일 13시42분 ]
[연합시민의소리]29일 한국발 중국행 국제우편물(EMS)의 통관이 지연돼 이용자들의 불편이 가중되고 있다.

 

이는 주한미군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THAAD·사드) 배치와 관련된 한중 갈등이 본격화하면서 불거진 사안으로, 중국 당국의 사드보복의 하나라는 지적이 나온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중국 해관(세관 격)이 지난달부터 한국에서 중국으로 부쳐진 국제우편물에 대한 통관 검사를 강화해 한국발 중국행 국제우편물이 적발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주중 한국대사관 측은 "한국에서 중국으로 발송된 EMS가 세관에 계류돼 배달 지연 또는 관세 미납으로 반송되는 사례가 그 이전보다 4~5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중국 현지업계와 교민들도 중국 해관이 더욱 꼼꼼하게 점검하는 바람에 통관이 매우 힘들어졌다고 입을 모았다.

 

중국 내 교민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이런 EMS 통관 거부에 대한 불만이 쏟아져 나오고 한 업계 관계자는 "지난달부터 베이징 내 한국인 최대 밀집 지역인 왕징(望京) 교민들이 한국에서 오는 EMS가 해관에서 걸렸다는 민원이 속출하고 있다"면서 "이에 따라 최근에는 될 수 있으면 EMS를 이용하지 말라고 말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동안 중국 내 교민 또는 주재원, 유학생들은 EMS를 이용해 한국에서 김치 등 식품과 화장품, 생활용품을 전달받아 생활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런 통관 지연으로 큰 불편이 생겼다.

 

이에 대해 주중 한국대사관 측은 "식품이나 화장품 그리고 1천위안(한화 165천원) 이상의 고가 상품의 통관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면서 "교민들은 이런 상황을 참고해 EMS를 이용해달라"고 요청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특검 '이화여대 의류산업학과 교수의 3년 구형' (2017-04-29 13:49:03)
북한,메아리 '때아닌 대피 소동, 그렇게야 어떻게 살겠는가'조롱 방송 (2017-04-29 13:39:22)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