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참사랑병원 킬리안정서행동연구소, “나에게로의 초대” 캠프 운영

입력 2017년06월25일 21시0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6주간 소방공무원 186명을 대상으로

[연합시민의소리]인천참사랑병원(병원장 천영훈) 부설 킬리안정서행동연구소가  국민안전처 중앙소방본부 주관으로 시행되는 2017년 소방공무원 심리안정프로그램제 1권역(서울/인천) 진행주최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소방공무원은 심리 외상 사건에 대한 반복적 노출과 과중한 소방 업무(화재진압, 구조, 구급)로 인해 발생되는 정신 건강 문제에 취약한 직업이다.
 

킬리안정서행동연구소에서는 지역사회와 학생은 물론, 이번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공적서비스를 제공하는 소방공무원, 경찰공무원, 사회복지 공무원, 교원 등의 정신건강 문제에도 적극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심리안정프로그램은 “나에게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6월 20일부터 7월28일(6주)까지 매 회 차 3박4일간, 강촌 엘리시안 리조트에서 교육공간과 자연공간을 활용하여 총 186명의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인력으로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간호사, 임상심리사, 통합예술심리치료사, 사회복지사, 캠프전문가 등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투입되어 스트레스 관리에 대한 교육, 전문 스트레스 측정기기 활용, 예술심리치료, 숲속테라피(자연탐방치유), 힐링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본 캠프의 총 진행을 담당하는 이계성 연구소장은 “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소방공무원들이 겪은 어려운 경험과 상황들을 서로 공유하며, 공간이 주는 힐링과 더불어 프로그램을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어가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상담 및 방문문의는 킬리안 심리상담센터(☎032-573-9112)에서 도움 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