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21일부터 2017년도 을지연습 실시
등록날짜 [ 2017년08월14일 15시26분 ]

[연합시민의소리]옹진군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국민과 함께 하는 을지연습! 튼튼한 국가안보!"라는 슬로건으로 2017년도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을지연습은 전쟁이전 국지도발을 비롯한 다양한 국가위기관리 연습과 전쟁발발 이후 국가총력전 연습을 통하여 국가비상대비 태세 확립을 위해  매년 실시해 오고 있으며, 북한 ICBM 미사일 발사 등으로 더욱 고조되어 있는 군사적 긴장을 대비하여 2010년 연평도 포격 사건을 교훈으로 주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실전과 같은 연습을 실시 할 계획이다.
 

또한, 연습기간 중에는 제404차 민방공대피훈련과 함께 접경지역 주민 이동훈련을 실시하여 주민대피훈련 뿐만 아니라 전면전 위협 등 발생 할 수 있는 최악의 비상 상황까지 고려한 주민들의 비상대응능력을 강화에 중점을 두고 실제 훈련을 추진 할 예정이다.
 

군(郡)은 훈련에 앞서 14일 군청 효심관에서 을지연습 참여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을지연습 훈련내용 설명 및 고충근 전문 안보 강사를 초빙해 을지연습에 임하는 공직자 교육을 실시했다.
 

신성만 행정자치과장은 한반도 8월 위기설 등 그 어느 때 보다 군사적 긴장감이 고조된 가운데 이번 을지연습을 통하여 국가안보와 비상대응태세를 점검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국가위기상황 발생 시 국민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되는 이번 을지연습에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을지연습 앞서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2017-08-16 13:14:39)
인천시,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통해 산림병해충분야 일자리 창출 나서 (2017-08-14 10:20:50)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