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섬마을 밴드 음악축제’ 개최
등록날짜 [ 2017년08월24일 09시5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문화재단은 오는 26일, 옹진군 대이작도 해양생태관 야외무대에서 ‘섬마을 밴드 음악축제’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강화도․대이작도․영흥도 주민들로 구성된 섬마을 음악 동호회 5개팀 50여명과 전문음악강사로 활동한 예술인들이 함께 준비한다.
 

특히, 가수 이미자가 부른 동명(同名)의 주제가로 잘 알려진 영화 ‘섬마을 선생님’의 촬영지이자, ‘환상의 섬 풀등’으로 유명한 대이작도에서 개최되어 섬 문화관광 활성화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축제를 앞두고 인천시와 재단은 전문음악강사들을 각 도서로 파견하여 공연에 참여하는 섬마을 음악 동호회들을 위해 6월부터 3개월간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섬마을 음악 동호회 대다수는 그동안 생업과 지리적 여건 등의 이유로 전문적인 음악 교육을 받기 어려웠기 때문에 본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화군과 옹진군 내에서 자생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 음악동호회 12개 중 참여를 희망한 5개의 동호회가 본 축제에 참여하게 되었다.
 

인천시는 ‘섬마을 밴드 음악축제’를 계기로 도서지역의 문화향유 기회가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교육 및 공연 과정을 다큐멘터리 등으로 제작하여 인천 섬 문화관광 홍보영상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본 공연에서는 ‘섬마을 선생님’, ‘연안부두’ 등 인천을 소재로 한 ‘인천의 노래’를 직접 연주하여 축제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유아그림 전시회 개최 (2017-08-24 14:54:28)
대한상공회의소, 9월 30일까지 국내 최대 규모 기업 사진 공모 (2017-08-24 09:35:08)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