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제11회 전국 연 음식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입력 2017년09월08일 10시18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오는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2017년도 시흥 음식문화축제」를 월곶포구 일대에서 개최한다.

이번 음식문화축제는 「제5회 월곶포구축제」와 병행하여 진행되면서 월곶을 찾는 이들에게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를 마련하게 되었다.
 

축제 프로그램 중 ‘연과 바다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제11회 전국 연 음식 경연대회」는 시흥 특산품인 연과 월곶 포구의 이미지를 반영한 해산물을 활용한 라이브 요리 경연대회이다.

이번 경연대회는 연의 대중성과 실용성이 강조된 ‘생활형 음식 보급’이라는 목적에 초점을 두었다.
 

또한 ‘시민 100인 맛평가단’을 구성하여 시민이 참여하고 공감하는, 사람이 중심인 음식문화 축제로 프레임을 시도하는 것이 눈여겨 볼 점이다.  
 

연 음식 경연대회는 요리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 이상이면 지역과 관계없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홈페이지(http://www.siheung.go.kr/) 모집공고란에 게재되어 있는 공고문을 참조하여 9월 22일까지 이메일이나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요리경연대회 뿐만 아니라 어선타기, 고기잡기 등 체험행사와 세계음식관,  시흥맛집 전시관 등 볼거리, 먹을거리가 많아 가족 또는 친구들과 나들이 장소로,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추천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