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보건소,‘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한 의무 보고 제도 시행
등록날짜 [ 2017년09월19일 22시4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 보건소는 마약류 오남용 사고에 대한 신속한 대응 및 사전예방을 위해 병원, 의원, 약국, 동물병원 등 마약류취급업소를 대상으로 마약류 통합관리시스템의 보급 및 홍보에 나선다.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은 기존의 마약류 취급내역을 관리대장에 기록·보관하는 제도를 폐지하고 취급 전과정(제조·수입·판매·구입·조제·투약)을 전산시스템으로 의무 보고 및 상시 모니터링 하는 체계다.
 

이를 통해 현장점검 중심에서 상시적 모니터링 및 선택·집중적 감시체계로 전환해 오남용 사고의 사전예방과 사회적으로 오남용 우려가 큰 프로포폴이나 식욕억제제 같은 의료용 마약류의 적정 사용 유도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내년 5월부터 일괄시행을 앞두고 시스템의 원활한 정착을 위해 취급기관에 적극적인 협조를 구하고, 행정처분 사항 등을 안내한다는 방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마약류 관리 및 취급내역 보고제도는 환자의 안전과 직결되는 중요한 것으로 제도의 철저한 준비가 선행돼야 한다”며, “향후 마약류취급자 등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실시해 마약류로부터 구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공단소방서, 추석절 대비 요양시설 소방안전 현장지도 (2017-09-19 22:49:08)
인천 연수체육문화센터 건축 설계공모 당선작 결정 (2017-09-19 22:42:31)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