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과학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조폐공사' IP 카메라 해킹 방지 기술' 개발
등록날짜 [ 2017년09월20일 18시36분 ]
[연합시민의소리]최근 가정용 인터넷 CCTV, 일명 IP 카메라 해킹으로 사생활이 고스란히 유출되는 사고가 잇따르는 가운데 한국조폐공사가 IP 카메라 해킹을 방지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이날 조폐공사는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위변조 방지 신기술 설명회'를 열고 자체 개발한 각종 보안·첨단 기술을 공개한  '사물인터넷(IoT) 보안모듈'은 인터넷으로 연결된 전자기기가 주고받은 정보 해킹을 막을 수 기술이다.
 
공사는 이 기술이 접목된 IP 카메라가 해킹을 당했더라도 정보가 암호화돼 정보유출을 막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건철 조폐공사 보안제품사업단장은 "해당 기술은 스마트공장, 스마트홈, 가전, 의료기기 등 다양한 IoT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스마트폰만 있으면 어떤 상품이라도 진품 여부를 판별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보안라벨 통합 솔루션'도 선보였다.

이 솔루션은 특수 보안라벨(레이블)과 스마트폰 앱으로 화장품, 의류, 의약품, 자동차부품 등 모든 제품이나 부품의 정품 여부를 판별할 수 있다.

보안패턴이 적용된 인쇄용지와 스마트 입체필름, 특수물질을 복합적으로 활용해 만든 라벨을 제품에 부착하면 특수 감지기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진품 여부를 간단하게 알 수 있다고 공사는 설명했다.
 
이날 설명회에선 '가짜 휘발유 판별용지'를 활용한 유사석유 판별 시연회도 열려 눈길을 끌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CNN ,또 다른 지구 ‘로스128’의 주위를 공전하는 외계행성 ‘로스128b’ 존재 확인 보도 (2017-11-18 10:25:01)
한국해양과학기술원'국내 최초 태풍 중심권의 해양기상 특성 관측' 성공 (2017-09-20 18:32:31)
인천 동구 송현1·2동 지사협, ...
인천 연수구, ‘명품 스피치 ...
인천 연수구, ‘우리 동네 건...
인천 연수큰재장학재단 장학...
인천시, 부실공사의 원인 '페...
인천시, 2030년까지 말라리아 ...
인천시, 군·구와 함께 자원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