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여성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무인 여성안심택배함 추가 설치
등록날짜 [ 2017년09월25일 18시2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20일 계양여성회관에 무인 여성안심택배함을 추가 설치하였다. 이로써 계양구 총 4개소에 무인 여성안심택배함이 설치되었다.

 

무인 여성안심 택배서비스는 맞벌이 부부, 1인 가구 등의 여성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택배함을 통해 택배 물품을 수령하는 서비스로, 택배기사를 사칭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범죄를 예방하고 부재 시에도 편리하게 택배를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구는 작년 효성체육센터에 1개소를 설치해 시범 운영했으며, 올 6월 단독주택, 빌라, 다세대 등 원도심 주거 밀집지역인 계산2동 주민센터, 작전2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한데 이어 효성동 소재 계양여성회관에 추가 설치하였다.

 

택배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이용자는 먼저 물품주문 시 배송지를 무인 택배함이 설치된 시설의 주소지(계양여성회관 - 계양구 봉오대로628번길 10)로 지정하고, 택배업체가 물품을 택배함에 보관 후 수취인 연락처를 입력하면 이용자에게 물품 보관함 번호와 인증번호가 발송된다. 이용자는 휴대전화 문자로 본인 인증 후 물품을 수령하면 된다.

 

이 서비스는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되고 택배보관함 설치지역 주민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나, 장기보관 방지를 위해 48시간을 초과할 경우 하루에 1,000원의 연체료가 부과된다.

 

구 관계자는 “기존 운영 중인 무인택배함의 주민이용률과 만족도가 높아 계양여성회관에 추가 설치하였으며 구민들의 택배이용 서비스 증진과 범죄예방에 기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보건복지부,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개최 (2017-10-09 20:16:41)
인천시 부평구, ‘여성이 편안한 발걸음 500보’ 십정1동 주민설명회 개최 (2017-08-25 17:31:10)
봉화군, 2004 청소년 내가 만난 ...
봉화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영주시, 영주댐 비점오염저감...
영주시, 지역 급성기 병원장 ...
상당경찰서, 봄맞이 대청소 및...
광주 동부소방서, 백혈병 소아...
제천경찰서, 신학기 학교폭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