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재정 경기교육감, 안성지역 학부모와 소통 간담회 가져
등록날짜 [ 2017년10월31일 20시59분 ]
[연합시민의소리]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31일 오후 안성교육지원청에서 열린 ‘2017 학부모 소통 간담회’에 참석하여 안성지역 학부모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는 안성 지역 초‧중‧고 학부모 60여 명이 참석했으며,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 행복한 교육을 꿈꾸다!’라는 주제로 지역의 교육 현안 및 교육정책에 대해 이재정 교육감과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 교육감은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행복한 삶의 역량을 키워 나가도록 안성지역 교육을 함께 고민하는 안성맞춤의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초‧중‧고 학부모네트워크에서 사전에  토론한 내용을 바탕으로 현실성 있는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내실 있는 자유학년제 운영, 평가의 공정성 확보, 안성 청소년 문화공간 마련, 특수학급 및 학교 급식 운영 개선안 등에 대해 다양한 정책을 제안했다.

학교폭력의 현실성 있는 대안으로 이 교육감은 “교육공동체의 화해와 관계회복을 지원하는‘학교폭력갈등조정자문단’을 시범 운영하고 있고, 2018년에 이를 단계적으로 확대하는 등의 실질적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자유학년제의 지향점을 묻자 이 교육감은 “자유학년제는 수업과 평가방법을 개선하여 학생의 미래 역량을 키우는 교육활동”이라며, “토론과 프로젝트 수행 등의 참여형 수업과 과정중심의 수행평가를 통해 경쟁보다 협력을 배우고, 창의적 사고력과 자기관리 능력을 함양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안성 청소년 문화공간 확보에 대한 질문에는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도서관 및 체육시설 확보를 위해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 교육감은 마무리 발언으로“학생들은 다양한 도전을 통해 성공과 실패를 경험함으로써 성장할 수 있다.”면서, “자신만의 가능성과 꿈을 발견하고, 이를 이루기 위한 아름다운 도전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배움이 즐거운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더 좋은 일반고 소식지'함성소리'4호 발간 (2017-11-01 10:42:09)
인천시교육연수원, 중등 생활교육 관리자 직무연수 (2017-10-31 20:55:09)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