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Wee센터,‘창작뮤지컬 선택 여행’ 공연
등록날짜 [ 2017년11월06일 12시53분 ]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배상선) Wee센터는 11월 3일과 4일오후 4시 한국잡월드 나래울극장에서 ‘창작뮤지컬 '선택 여행'’을 공연했다.

이번 공연은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통합예술 치료 프로그램으로 성남 관내 중고등학생 24명이 창작뮤지컬 공연팀과 메이크업을 통한 매체치료팀으로 구성되었다.
 
4월부터 교육, 상담, 워크숍 활동을 병행하면서 학생들이 학업중단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나아가 성취감과 자신감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한 공연은 이틀 간 나래울 극장 350석 전 좌석이 매진되는 등 성황리에 이루어졌다. 

공연은 무대에 오르기 위해 메이크업팀의 학생들이 그동안 교육받은 분장기술로 공연팀 학생들을 분장해주는 협업으로 이루어졌으며, 공연 내용은 학교가 자신의 자유를 억압하는 감옥이라고 생각하는 '자유', 친구들을 외면하는 아웃사이더 '앗싸', 약한 친구들을 괴롭히는 '대장', 부모님이 모든 것을 해결해 주는 '수지'가 등장하여 학교를 벗어나 시간여행자와 함께 미래로 이동하면서 생기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총연출과 안무감독을 동시에 맡은 드림후드 프로덕션 오유진 연출의 대본에 연기지도 및 조연출에 이보영, 싱어송라이터 ‘변화무쌍’이 작곡·작사, 박대인이 편곡을 맡아 완성되었다. 

이번 공연은 학생 창작 뮤지컬로서도 의미가 있지만, 6년간 지속되어 온 예술 활동(안무, 보컬, 연기, 뮤지컬, 공연)과 심리·정서 치료를 접목한 통합예술치료 프로그램으로써, 학생들이 뮤지컬 방면에 진로의 꿈을 갖게 되었다는 점이 더욱 큰 의미를 담고 있다.

이를 통해 학업중단 위기학생들의 부정적인 심리기제를 완화함으로써 학업중단을 예방하고 자존감 향상과 진로개발 역량도 향상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새마을회, 서구 다문화가정 전통혼례식 개최 (2017-11-06 14:26:11)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제9회 청소년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성황리 개최 (2017-11-06 12:44:10)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