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보건환경연구원, 김장철을 맞아 잔류농약 등 검사 결과, 모두 ‘적합
등록날짜 [ 2017년11월13일 10시1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보건환경연구원은 김장철을 맞아 시민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농산물 공급을 위해 김장용 농산물 및 식재료에 대한 잔류농약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11월 6일부터 10일까지 관내 대형마트, 재래시장 및 삼산, 구월농산물도매시장에서 유통되는 김장재료를 대상을 실시됐다. 채소류 중‘무’등 근채류 33건,‘갓’등 엽채류 23건,‘파’등 엽경채류 21건 및 젓갈류 4건 등 총 100건을 검사한 결과 모두 안전한 식재료로 판정됐다.
 

김장은 겨울부터 봄까지 먹기 위해 입동(立冬) 전후에 한 번에 많이 담가두는데, 주재료들을 보면 배추 등 채소는 대장암 예방효과가 탁월하고, 마늘 및 고추가루는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 작용을 도와줄 뿐 아니라 비타민의 함유량도 많아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고, 특히 생강은 식욕증진 및 혈액순환에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월동준비는‘김장’으로부터 시작되지만, 요즈음에는 겨울철에도 신선한 채소를 쉽게 구할 수 있게 되었고, 식생활양식도 많이 변해 김장이 겨울의 반 양식이라는 말이 퇴색하고 있는 실정이지만, 아직까지는 한국인의 밥상에 빠지지 않는 대표 음식이다.
 

송재용 삼산농산물검사소장은“지속적으로 안전한 농산물이 시민에게 공급될 수 있도록 계절․시기별로 증가하는 품목에 대한 검사 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저어새 보호를 위한 국제네트워크의 첫 걸음 (2017-11-15 10:20:57)
농림축산검역본부, ‘돼지유행성설사 발생주의보’ 발령 (2017-11-12 20:04:42)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