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6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여행/레져/축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인이 하나되는 제1회 愛仁 김장 대축제 개최
문학경기장, 8개 단체 참가, 시민참여 다양한 행사도 준비
등록날짜 [ 2017년11월15일 10시17분 ]

[연합시민의 소리]인천광역시는 300만 인천인이 하나되는 제1회 애인(愛仁) 김장 대축제를 오는 18일 문학경기장(동문광장)에서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김장대축제는 바르게살기운동 인천광역시협의회, 인천광역시 사회복지협의회, 인천광역시 새마을회, 인천광역시 여성단체협의회, 인천사랑운동시민협의회, 인천광역시 주민자치연합회, 인천광역시 통리장연합회, 한국자유총연맹 인천광역시지부 등 8개 시민‧사회단체가 공동 주최‧주관한다. 인천광역시, 신한은행 인천지역본부, 이마트 인천권역, KT 수도권 서부고객본부 外 지역 기업‧단체들은 후원을 한다.


올해 김장행사는 예년과 다르게 좀 더 특별하게 진행된다. 그동안은 소외된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기관‧단체들이 개별적으로 김장행사를 실시하여 왔다. 그러나 올해부터는 함께 나누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고 시민이 공감하는 복지 실천을 위해 ‘우리는 인천’, ‘애인(愛仁)’운동의 일환으로 인천인이 하나되는 ‘제1회 애인(愛仁) 김장 대축제’로 추진하게 됐다.


이날 김장대축제는 8개 시민‧사회단체와 후원기업 임직원, 유정복 인천시장을 비롯한 자원봉사자 등 1,100여명이 참가하여 38,630kg (10kg박스 3,863개 분량)의 김장을 담글 예정이다. 담근 김장은 통합복지시스템인 ‘행복나눔 인천’을 통해 접수한 사회복지시설, 독거노인, 장애인 등 소외계층 3,863가구에게 전달되게 된다.


한편 8개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하는 김장담그기와는 별도로 다양한 행사로 함께 열린다.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김장체험과 김장재료‧완성김장 판매행사 및 섬쌀, 순무, 인삼, 고구마, 새우젓, 김 등 농수산물 직거래장터도 열린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김장대축제는 시민 사회단체가 한마음 한뜻으로 참여하는 애인(愛仁) 행사로 치러져 그 의미가 더욱 크다”며, “앞으로 김장대축제가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나누는 공감복지 실천의 행사를 넘어 모든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로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관광공사-강화군, 일본관광객 유치를 위한 여행사 관계자 초청 팸투어 실시 (2017-11-26 11:37:14)
제22회 농업인의 날 기념 '도농 한마음 대축제' 개최 (2017-11-01 10:03:17)
영주시, 외국인 계절근로자 사...
봉화군, 축산물 유통 안전성 ...
봉화군, 청소년 축제기획단 행...
봉화군 4월 원데이 클래스 나...
광주 남부소방서, 12월부터 ‘5...
인천교통공사, 장애인의 날 기...
청주상당경찰서, 강·절도 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