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1월2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동인천르네상스 프로젝트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최적의 사업화 방안 모색, 내년 6월 완료예정
등록날짜 [ 2017년11월15일 14시30분 ]

[연합시민의 소리]인천광역시는 15일 동인천역 주변 재정비촉진사업(동인천 르네상스 프로젝트)과 관련하여 ‘재정비촉진지구 사업화 방안 수립 및 동인천역 재정비촉진지구 사업추진 기본구상·사업타당성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용역은 건축물이 노후화되고 장기간 사업이 정체 된 동인천역 주변지역에 대하여 정부의 도시재생(뉴딜) 정책 등 대외적인 여건을 활용하여 부분개발 및 도시재생 연계방식으로 LH와 공동으로 수행하고, 협업 사업추진을 위한 최적의 사업화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한편 인천시는 용역의 총괄계획가(Master Planner)로 건축가 이은경〔EMA건축사사무소(주) 대표〕씨를 위촉하고, 용역 전 과정의 총괄과 지역 거버넌스 구축 등의 업무를 수행하도록 했다. 이은경 건축가는 네덜란드 건축사(SBA), 2015 젊은 건축가상(문화체육관광부) 수상 등의 경력을 가지고 있다.


용역은 주민의견 수렴 등 동인천역 주변 재정비촉진지구에 대한 사업화 방안 등을 신속히 검토하고 기본구상 및 사업화방안 등의 내용을 담아 내년 6월께 완료할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7년 옹진군 여성 지도자 워크숍 개최 (2017-11-15 14:39:21)
인천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대상’ 수상! (2017-11-15 14:25:18)
비를 맞으며 즐기...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