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2017 하반기 찾아 가는 교권보호 현장지원’ 실시
등록날짜 [ 2017년11월15일 14시26분 ]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1월 17일부터 다음해 2월까지 학교 현장으로 찾아가는 ‘2017 하반기 찾아 가는 교권보호 현장지원’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교원의 교육권 및 학생의 학습권 보장, 교권 침해 구제 및 사전 예방 등을 통해 평화로운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했으며, 학교의 희망 신청을 받아 맞춤형 지원을 한다.
 

이번 사업에는 도교육청에 소속된 교권담당 장학사, 변호사, 지원단이 강사 및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연수 및 컨설팅 등으로 현장을 지원한다.
 

주요 내용으로 교원 및 학부모가 알아야 할 교권 관련 법률, 교권침해 발생 시 대응 및 소송절차, 교권 침해 사례와 처리 방법, 학교교권보호위원회의 역할 안내 등이 있다.
 

또한, 경기도교육청의 교권보호 정책 등에 대한 안내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교원의 안정적 근무여건을 조성하고, 신속한 대처로 안정된 교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교권보호지원팀을 통해 법률 및 심리 상담을 지원하고 있고, 피해교원의 회복탄력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69개 의료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심리치료 비용으로 교원별 40만원 지원하던 것을 내년부터 80만원으로 인상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평화교육연수원에서는 교권침해 피해교원의 자존감 회복 및 심신의 안정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교직원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김광옥 민주시민교육과장은 “경기도교육청은 교권보호방안 원스톱 서비스(상담-조사-치유-법률지원)를 위해 교권전담변호사와 상담사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면서, “이번 현장지원을 통해 스승을 존경하고 제자를 사랑하는 평화로운 학교공동체가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 동탄중앙초등학교, ‘이음터도서관과 연계한 독서수업’ 실시 (2017-11-15 14:32:12)
경기도교육청, 2018 대학수학능력시험 도감독관 회의 개최 (2017-11-14 22:00:30)
인천 계양구, 영유아 발달 지...
인천 계양구, 제2차 ‘민관 통...
인천 ‘계양구 착한기업 3호’...
인천 동구, 자살예방‘로고젝...
인천 부평구 '가정의 달 5월'...
인천 동구, 2024년 춘계 광견병 ...
인천 부평구'제18회 부평향토...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