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 상담사례협의회 실시
등록날짜 [ 2017년11월15일 14시3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장제우)는 지난 14일 상담사례협의회를 실시했다.

본 협의회는 관내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부Wee센터 희망나눔실에서 진행되었다.

본 사례협의회에서는 지도감독자로 한국상담심리학회 상담심리전문가인 김수형 소장(수아람 심리상담센터 대표)을 초빙하여 실제로 진행되었던 상담 사례 2건을 분석 및 지도하여 상담사들의 역량강화에 도움을 주었다.

이날 협의회에 참석한 관내 전문상담교사는‘오늘 상담사례협의회를 통해 학업중단 위기에 처한 학생의 상황을 이해하는 안목이 생겼고, 실제 상담에서 어떻게 개입해야할 지에 대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관내 전문상담인력들의 상담사례 협의회나 교육연수 등, 상담 역량강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해 주길 바란다.’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인천서부교육청 중등교육과 정의정 과장은 “관내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들의 상담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연수와 상담사례 협의회와 같은 기회를 계획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상곤 교육부장관 '수능 이달 23일로 연기' 발표 (2017-11-15 20:39:54)
인천시교육청, 민관협력 학교급식점검단 간담회 개최 (2017-11-15 14:35:01)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