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1월2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17일 십정체육공원서 제1호 참여놀이터 개장식 개최
등록날짜 [ 2017년11월15일 15시44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아이들의 놀 권리 보장과 행복한 미래를 위해 주민과 아이들, 전문가와 행정이 함께 아이디어를 모아 조성한 인천 최초의 부평구 제1호 참여놀이터를 준공, 17일 오후 2시 십정체육공원에서 개장식을 갖는다.
 

놀이터 이름은 아이들과 지역주민이 같이 참여한 공모과정을 거쳐 ‘열우물 모험놀이터 짐이네 홈이네’로 정했다. 열우물이라는 지역의 명칭과 짐나인 놀이터, 홈파인 기어오르기가 있는 놀이터로 아이들에게 놀이터는 집과 같다는 의미이다.
 

참여놀이터는 아이들이 최대한 몸을 움직여 만지고 기어오르면서 모험심을 키우고 위험조차 스스로 경험 할 수 있는 ‘모험놀이터’이자 ‘아동주도형 놀이터’이다.
 

보호자는 아이들의 놀이에 개입하지 않으며 아이들 스스로 놀이를 선택하고 규칙을 만드는 과정 모두를 스스로 결정하고 행동해 창의성과 책임감, 협동심, 사회성을 배울 수 있다. 보호자 쉼터는 놀이터 밖에 있다.

이날 개장식에는 미리놀아보기 행사에 참여한 59명의 아이들의 ‘핸드프린팅’을 황동으로 제작한 ‘기념비 제막’도 같이 진행된다.
 

홍미영 부평구청장 “아이들의 놀 권리 보장과 행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제2호, 3호 참여놀이터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보건소, 장애인 대상 ‘스포츠로 재활’프로그램 운영 (2017-11-15 15:46:21)
인천 부평구,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대상 특별상 수상 (2017-11-15 15:41:40)
비를 맞으며 즐기...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