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칼럼/기고/사설/논평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독자기고-대형화재 막는 소화전에 관심을 갖자
등록날짜 [ 2017년11월17일 12시3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부평소방서 갈산119안전센터 소방교 전병준]소방관들이 화재를 진압할 때 필요한 소방력은 인원(소방관), 소방장비, 물(용수) 3요소가 있다.

이 중에 하나만 없거나 부족하더라도 화재를 진압하는 데 큰 어려움이 생기고 초기에 진압하지 못하여 인명 및 재산피해를 줄 수 있다.
 

이 중에서 물(용수)는 도로변이나 보도 곳곳에 빨간색으로 설치된 소화전을 쉽게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교통제어시설, 표지판, 맨홀, 통신 등 각종 설치물이 너무 많아 지하식소화전같이 지하에 매설된 소화전은 발견하기 쉽지 않겠지만 소화전은 화재발생시 매우 중요한 기능을 하고 있다
 

소화전(소방용수시설)은 화재가 발생했을 때 소방차에 적재된 물 부족을대비하기 위해 설치되었으며, 소방차가 진입할 수 없는 좁은 골목길 등 에도 원활히 물 보급하기 위해 설치되어 있다.
 

이러한 소화전을 사용하여 화재를 진압하면 보다 더 빠른시간안에 화재진압을 할수 있지만,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소화전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첫 번째는 소화전 주변 보도블럭 등 공사할 때 공사주체의 부주의로 인하여 매몰되거나 파손되어 사용을 못하는 경우가 있고, 두 번째는 소화전 주변에 불법 주․정차로 인하여 사용을 못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소방서에서는 매월 1회 소방용수시설조사를 통해 점검을 실시하고 불법주․정차를 근절시키기 위해 캠페인 등을 통하여 주민들에게 협조를 구하고 있지만 아직은 시민들의 소화전에 대한 의식이 부족한 현실이다.
 

시민들의 부주의가 작은화재가 큰 화재로 번질수 있다. 또한 부주의로 인하여 내 가족과 이웃의 재산 및 생명을 위협 받고 있다는 것도 알아야 한다. 지금이라도 소화전에 관심을 갖고 소화전의 중요성을 인지하여야 할것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독자기고-겨울철 뇌졸중 예방 어렵지 않아요! (2017-11-17 20:51:14)
독자기고-5분의 기적, 소방차 길 터주기 동참하세요 (2017-11-15 16:17:55)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