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시민저널리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사무장 병원, 환자들과 짜고 61억원대 보험사기 적발
일명 '오디션 병원' 입원환자 91명 선별해 영입.....
등록날짜 [ 2017년11월27일 17시46분 ]

[연합시민의소리]  27일 부산 경찰은 한 사무장 병원이 환자들과 짜고 61억원대 보험사기를 벌인 혐의로 적발된 일명 '오디션 병원'에 대해 병원은 유인책으로 입원환자 91명을 선별해 영입했다 적발됐다.


경찰은 이들 환자는 입원 기간 외출해 마트와 식당, 백화점, 아웃렛, 술집 등지에서 신용카드를 긁었으며 국내여행을 한 것으로 추정되는 결제,명세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조사결과 의사들은 암 수술을 받았지만, 당장 입원 치료가 필요하지 않은 '환자 면접'을 거쳐 입원 환자를 뽑아 고가의 비급여 약제를 많이 처방할 수 있는 암 수술 전력이 있고 실손보험에 가입돼 있었다.


이 병원은 비급여 약제의 경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감독을 받지 않아 병원이 자의적으로 수가를 조절할 수 있고 치료비를 높게 책정할 수 있는 점을 악용, 이들 환자를 입원시킨 뒤 사실상 외출·외박을 전혀 통제하지 않았다.


그러나 혹시 있을지도 모르는 보험사기 수사에 대비해 '무단 외출·외박 지침'까지 운영하며 외출및 외박시 환자들에게 병원 밖에서는 본인 명의 신용카드를 쓰지 않도록하고 휴대전화를 2대 개통해 병원 밖에서는 병원에서 쓰지 않는 다른 휴대전화를 쓰도록 지시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경찰이 보험사기 수사를 하면 환자들의 신용카드 사용명세와 휴대전화 위치추적을 하는 것에 대비한 것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구민건강을 위한 다양한 생활체육교실 운영 (2017-11-28 12:59:35)
유럽외교관계위원회'북한이 노리는 표적 15개 리스트' 분석 (2017-11-27 17:36:43)
법전면, 봄철 산불예방 릴레이...
영주시, 임종득 국회의원 당선...
상당경찰서,‘제 9기 드림캅 ...
인천TP-인천시, 창업기업 투자...
인천중부소방서, 롯데하이마...
광주 북부소방서, 승강기 사고...
광주 광산소방서, 공동주택 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