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시민저널리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지역사회 통합과 주민행복 위한 갈등․치유 포럼 가져
등록날짜 [ 2017년12월08일 14시5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지난 7일 갈등관리힐링센터에서 지역사회 통합과 주민 행복을 위해 ‘민 ․ 관 ․ 학’이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구축, 자치단체특성에 맞는 갈등관리 발전방안을 마련하는 ‘제3회 부평 갈등과 치유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갈등과 치유 포럼’은 지방자치단체 갈등의 다양한 조정방식을 모색하고 지방자치단체 특성에 맞는 갈등예방과 해결 방향을 제시, 지역사회 통합과 주민의 행복을 찾기 위해 학계․전문가․공무원․갈등지역 이해당사자․시민단체 등이 함께 나서 공론의 장을 마련한데 의의가 있다.
 

이날 주제발표는 한국갈등관리조정연구소 문용갑 소장이 ‘갈등해소 과정의 심리지원과 치유’를, 평화갈등연구소 정주진 소장이 ‘공동체를 위한 관계회복과 화해’를, 싸띠아라마 인천지부 김연삼 소장이 ‘마음과학 기억무게와 싸띠파워 관리를 통한 마음치유 명상’을 발표했다.
 

토론자로는 단국대 분쟁해결센터 전형준 교수, 한국행정연구원 안전통합부 채종헌 연구부장, 부평구 김미경 공공갈등조정관이 참여했다.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부평구 갈등관리방안 마련을 위한 전문기관 및 전문가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부평구 갈등관리힐링센터가 갈등 예방과 해결․치유의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부평구 관계자는 “이번 포럼에서 논의 된 ‘갈등해소와 공동체 관계회복을 위한 치유적 요소’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부평형 공공갈등 제도에 반영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자원봉사센터, 2018년 동계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운영 (2017-12-08 21:32:06)
인천 부평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전달식 가져 (2017-12-07 19:41:11)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