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 대통령 수행기자단 폭행사건 '한국 기업들 순차적 철수 후 국교 단절도 검토해야.....'
'중국 정부의 사과와 책임자 및 관련자에 대한 처벌을 강력히 요구...'
등록날짜 [ 2017년12월14일 18시42분 ]

[연합시민의소리] 14일 문재인 대통령의 중국 국빈 방문 동행 취재하던 한국 기자들이  베이징 시내 한 행사장에서 중국 경호원들에게 집단 폭행당하는 사건이 발생해 외교적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한국 기업들 순차적 철수 후 국교 단절도 검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청와대는 이번 사건에 대해 중국 정부에 엄중 항의하고 외교 라인을 통해 신속한 진상 및 책임자 규명 등을 요구했다. 

폭행당한  한국기자는 청와대의 풀(pool) 기자단 소속으로 이날 오전 10시50분경 국가회의중심 B홀에서 문 대통령의 한·중 무역파트너십 개막식을 취재하고 있었다.
 
중국 경호원들은 문 대통령의 동선을 따라 취재 중인 사진기자들을 별다른 이유 없이 제지한 데 이어 이를 항의하는 사진기자 두 명을 폭행했다.


문 대통령도 이 사건을 보고 받받고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청와대 관계자는 전했다.
 
이에 한국 네티즌들은 시진핑 국가주석과 정상회담 6시간여를 앞두고 발생한 폭행 사건인 만큼 문재인 대통령은 즉각 철수해야 한다며 손님을 초대해 놓고 수행 기자단 폭행까지 발생시킨 중국 정부를 강력히 비난하고  한국사진기자협회는 오후 성명을 내고 “문재인 대통령을 수행해 취재 중인 한국 사진기자들에게 가해진 중국쪽 경호원들의 집단 폭행을 규탄한다”면서 “중국 정부의 사과와 책임자 및 관련자에 대한 처벌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의회 제2차 정례회 마쳐 (2017-12-14 19:30:39)
이소헌 부평구의회 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2017-12-14 18:06:25)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