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주안북초, 찾아오는 문화 예술 교육 31탄, 연극 ‘아카펠라’ 관람
등록날짜 [ 2017년12월21일 19시2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주안북초등학교(교장 박경자)는 21일 목요일 1~6학년을 대상으로 찾아오는 문화 예술 교육 제31탄 아카펠라 공연을 실시하였다.

2014학년도부터 꾸준히 시행되어 오고 있는 문화 예술 교육은 문화예술을 통해 학생들의 바른 정서와 인성을 함양시키고자 하는 감성교육의 일환으로 주안북초등학교만의 특색사업이다.
 

이번 공연은 유명한 아카펠라 그룹 “제니스”가 주가 되어 이루어졌다. ‘제니스’는 모두가 많이 접해본 동요는 물론이고, 학생들이 흥미 있어 하는 다양한 가요를 아카펠라로 아름답게 꾸몄다. 또한, 학생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클래식 곡도 아카펠라를 통해 흥겨운 노래로 선사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음악에 대한 새로운 요소들을 경험하고 해설과 함께하여 공연을 관람하는 학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공연을 관람한 4학년 학생은 "아카펠라는 실제로 처음 들어보는데, 악기가 없이 목소리에서 저렇게 다양한 소리가 나는 것이 신기하고 재밌었다"고 하였고,  또 다른 3학년 학생은 "내가 좋아하는 노래를 불러 주셔서 너무 좋았고, 즐거워서 계속 따라 불렀다."며 즐거웠던 경험을 이야기 하였다.
 

이번 공연을 통해 학생들이 평소에는 접하기 힘든 아카펠라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다. 인천 주안북초 학생들이 이번 문화 예술 교육을 통하여 새로운 음악 영역인 ‘아카펠라’를 접해 본 만 큼 예술적 소양이 한층 넓어지고 깊어질 뿐만이 아니라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와 건전한 공연문화 인식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해 본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앙도서관 ‘제96회 겨울독서교실’ 운영 (2017-12-22 16:59:13)
인천의 보건교사들 건강교육 영상 제작 보급 (2017-12-21 19:26:47)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