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6월2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주청원서, 실종예방을 위한 배회감지기 홍보 및 노인학대 예방 교육
등록날짜 [ 2018년01월14일 11시03분 ]
[연합시민의소리]청주청원경찰서(서장 최기영)은 지난12일 오후2시경  관내 질구지 경로당을 방문하여 겨울철 치매노인 실종예방을 위한 배회감지기 홍보 및 노인 학대 신고 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은 치매로 인한 인지 능력 저하로 실종 등 각종 위험에 노출되는 치매노인이 늘어나는 추세 속에 실종을 사전에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 경찰서와 지자체에서 보급 중인 배회감지기 제도 및 이용방법 등을 홍보하였으며 노인학대의 유형 및 대처방안에 대한 눈높이 교육을 진행했다. 

배회감지기는 GPS기능을 갖춘 단말기로 기기를 소지하고 있는 치매 노인이 일정지역을 벗어나면 미리 등록된 가족과 보호자에게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는 팔찌형태 손목형 기기로 휴대성이 편리하여 활용도가 높다. 

남상우 여성청소년과장은“ 한파 등 매서워지는 날씨에 치매 노인들의 불명확한 이동경로로 인해 골든타임을 놓쳐 돌이킬 수 없는 결과가 종종 발생하기에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의 일환으로 배회감지기 보급 활성화에 적극 앞장서 노인이 안전한 지역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2018년 자월면 신년인사회 조윤길 군수, 면정보고회 및 민생현장 방문 (2018-01-15 09:55:00)
청주흥덕서, 겨울방학 맞아 청소년 선도·보호활동에 나서 (2018-01-14 11:00:33)
비를 맞으며 즐기...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