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2018년 교육경비보조 사업설명회 개최
등록날짜 [ 2018년01월16일 16시0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5일 교육과정 지원 및 환경 개선을 통해 교육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2018년 학교 교육경비보조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서구 관내 84개 초․중․고 학교 교사 및 교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교육경비 보조 사업은 서구 관내 학교와 유치원을 대상으로 교육환경개선 및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재정적 지원을 통해 공교육 활성화 및 교육환경 경쟁력 강화를 유도하는 사업이다.

서구는 2018년 교육경비 보조 사업비로 33억5천만원의 예산을 편성하여 관내 학생들의 학력 향상, 교육환경 개선, 창의․인성 및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사업에 지원할 계획이다.

오는 22일까지 사업계획서를 접수 받아 현장실사와 교육경비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지원학교 및 사업을 확정해 3월중 보조금을 교부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는 교육경비설명회 이외에도 아이들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옐로카펫' 사업설명회와 함께 국가인권위원회 김영희 강사를 초빙해 ’아동권리 이해 및 학교 실천방안‘에 대한 아동인권 교육도 실시했다. 

지난해 인천 최초로 유니세프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은 서구는 교육경비 보조사업 이외에도 중학생 멘토링사업, 초·중학생 영재교실, 인성교육 등 우수인재 육성과 교육수준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교육경비 보조사업은 물론 멘토링 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다양한 가능성을 지닌 미래의 주역으로 올바르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찾아가는 교육지원청 학교폭력예방 간담회 실시 (2018-01-17 19:12:06)
인천시 중앙도서관 4학년 학생들 대상, 겨울독서교실 운영 (2018-01-16 14:23:20)
봉화군, 2004 청소년 내가 만난 ...
봉화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영주시, 영주댐 비점오염저감...
영주시, 지역 급성기 병원장 ...
상당경찰서, 봄맞이 대청소 및...
광주 동부소방서, 백혈병 소아...
제천경찰서, 신학기 학교폭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