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7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공고 모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보건소, 23일까지 ‘주민참여 건강한 아파트’ 모집
등록날짜 [ 2018년02월14일 20시53분 ]

[연합시민의소리]부평구(구청장 홍미영) 보건소는 주민 스스로 건강한 지역사회를 조성하는 ‘주민참여 건강한 아파트 만들기’ 사업에 동참할 아파트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주민참여 건강한 아파트 만들기는 생활 터를 중심으로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 건강생활 확산 및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해 주민이 행복한 건강마을을 구현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부평구는 지난해에는 9개 아파트를 건강한 아파트로 선정, 찾아가는 건강버스, 경로당 어르신 체조, 유아체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의 건강향상을 유도했다.
 

건강한 아파트 만들기 신청대상은 부평구 소재 500세대 이상 아파트 또는 임대아파트가 해당된다.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관심 있는 주민이 구성돼 있으면 가능하다.
 

선정된 아파트에는 찾아가는 건강체험관 및 아파트 인구 특성에 맞는 특화프로그램이 주기적으로 제공되며, 걷기 생활화 확산을 위한 헬스빌리지가 조성된다.
 

접수기간은 2월 23일까지다.
 

부평구청 홈페이지 ‘공고/고시’ 또는 부평구 보건소 홈페이지 ‘알려드립니다’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부평구 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생활팀으로 우편,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 제출하면 된다.
 

부평구 보건소는 심사를 거쳐 대상 아파트를 선정, 3월부터 건강한 아파트 만들기 사업을 추진해갈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립성남도서관, 상반기 평생교육 수강생 모집 (2018-02-19 13:02:46)
인천 계양구청소년수련관, 2018 청소년운영위원회 운영위원 모집 (2018-02-14 20:31:06)
영주시, 외국인 계절근로자 사...
봉화군, 축산물 유통 안전성 ...
봉화군, 청소년 축제기획단 행...
봉화군 4월 원데이 클래스 나...
광주 남부소방서, 12월부터 ‘5...
인천교통공사, 장애인의 날 기...
청주상당경찰서, 강·절도 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