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농촌융복합산업 육성 본격 시행
등록날짜 [ 2018년02월23일 10시4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는 농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농업인의 소득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인천광역시 농촌융복합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2018.2.26. 제정·공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농촌융복합산업이란 농촌지역의 다양한 유·무형 부존자원을 활용하여 농업과 식품, 특산품제조가공및 유통판매, 문화, 체험, 관광, 서비스(3차산업)등을 연계함으로써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6차산업의 육성에 관한 필요한 사항을 정하고 매년 6차산업 육성을 위한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6차산업 지원센터운영 및 활성화사업을 위한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
 

이에 금년 하반기부터 6차산업 지원센터 운영, 인증평가 및 사후관리, 전문상담 및 현장코칭, 지역단위 안테나숍운영을 위해 2억6천여만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인천시에서는 그동안 12개소의 경영체가 6차산업 인증사업자로 지정되었으나, 각종 지원사업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있는 농업인, 농업법인 등을 집중 발굴 육성하여6차산업 인증사업자를 확대운영하기로 하고 이들 인증사업자에게는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조례 제정 및 지원사업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 및 일자리를 창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며“관심 있는 농업인과 농업법인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농기계임대사업소, 상시 운영체계 구축 (2018-03-05 21:03:53)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 수리교육’실시 (2018-02-22 12:17:42)
인천 강화군, APEC 정상회의 인...
인천 미추홀구 ‘제34회 미추...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 ‘2024 ...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