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상수도, 강화군 길상배수지 4월 준공
등록날짜 [ 2018년03월14일 12시46분 ]

[연합시민의소리]14일 인천 상수도사업본부는 강화군 남부 지역의 안정적인 급수공급을 위해 총사업비 46억 원을 투입해 건설 중인 길상배수지(V=4,500톤)를 금년 4월까지 준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화군 길상면, 양도면, 화도면, 불은면, 선원면 일원의 길상배수권역은 현재 길상면에 위치한 길상가압장을 통해 가압직수형태로 공급되고 있어 관광객이 집중되는 여름철 성수기에는 늘어나는 수요량만큼 급수를 공급하는데 어려움이 있었고, 누수 사고로 인한 갑작스런 단수가 발생할 경우 누수 수리에 따른 장기간의 단수로 영업 활동 및 주거생활에 지장을 초래하곤 했다.
 

이에 따라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강화 남단지역의 물 걱정 해소를 위해 길상배수지를 건설하기로 하고, 지난 2017년 1월 8일 착공했다.
 

올해 4월 말 길상배수지 건설이 완료되면 강화 남부지역 15,000여 명의 주민들에게 안정적인 급수 공급이 가능하게 된다. 예기치 못한 단수 시에도 12시간 이상 물 공급이 가능해져 단수 발생을 최소화 하고, 늘어나는 수요량에 맞춰 유동적으로 공급량을 조정할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그동안 마을상수도를 이용하던 주민들에게 맑고 깨끗한 지방상수도를 공급함에 따라 수질 안전성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승지 상수도사업본부장은 “강수량 부족으로 인한 지하수 고갈과 급수사용 신청 급증 등 강화군의 고질적인 급수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길상배수지 건설공사를 조속히 완료하여 주민불편 해소 및 안정적인 급수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구, 청년정책과 주민인권 보장 위한 조직 개편 단행 (2018-03-14 13:58:02)
인천선관위, 15일부터 후보자와 관련 있는 출판기념회 개최 등 제한 (2018-03-13 22:50:01)
시흥시 거북섬 ‘지구의 날’ ...
인천 강화군, APEC 정상회의 인...
인천 미추홀구 ‘제34회 미추...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 ‘2024 ...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