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구, 청년정책과 주민인권 보장 위한 조직 개편 단행
등록날짜 [ 2018년03월14일 13시58분 ]

인천남구청사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구가 청년정책 수행과 주민인권 보장을 위한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남구는 현 정부 중점사업 추진 및 주민복지 증진을 위한 전담팀을 신설하고 업무효율성 제고를 위한 사무를 조정하는 등 행정기구 개편을 단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새로 신설된 팀은 저출산·인구감소 대응체계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담당할 ‘인구정책팀’과 청년정책 및 청년문화 발굴, 창업 및 일자리 지원의 역량을 집중하는 ‘청년정책팀’이다.
 

또 주민들의 인권침해 사례를 조사하고 인권약자 보호 및 인권영향평가 등을 위한 ‘인권센터’를 비롯해 도시재생 뉴딜사업 수행을 위한 ‘뉴딜사업팀’ 등 6개 팀이 신설됐다.
 

특히 이번 신설된 인권센터는 최근 잇따라 발생한 인권침해 사례에 대한 지방정부 차원의 전문적 접근으로 민간위탁 시설(센터)이 아닌 본청 내 정규조직으로 구성한 사례는 인천지역 최초다.
 

이에 따라 인권센터는 주민인권 침해에 대한 전문상담·조사 및 권고를 실시, 사회적 약자 인권보호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반면 감사실 내 인권조사팀과 일상감사팀은 ‘조사팀’으로, 보건체육과 내 체육행정팀과 체육시설팀은 ‘체육행정팀’으로 통합됐다.
 

구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중앙정부의 강화사업 추진을 위한 전담팀 신설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인권보장과 복리증진에도 많은 주안점을 뒀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는 이번 개편으로 3국 4실 26개부서 120팀 체재를 갖추게 됐다.
 

또 현 정부의 중점 추진사항인 사회복지, 보건복지, 일자리 창출 및 생활안전 분야에 39명의 인력을 증원하는 등 공무원 정원도 1천11명으로 늘었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kgk8967@gmail.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원도심 폐 공가 정비‧관리 사업 중점적 추진 계획 (2018-03-15 10:54:18)
인천상수도, 강화군 길상배수지 4월 준공 (2018-03-14 12:46:58)
인천 부평구보건소, 청천초등...
인천 부평구 함께 짓는 자립의...
인천 부평구, 안전한 조직문화...
황효진 인천시 정무부시장, 풀...
옹진군 북도면 신·시·모도 ...
인천대로 2단계 도로·지하차...
인천 강화군, ‘찾아가는 공유...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