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북부교육지원청, 상반기 학교급식 위생․안전 지도점검 실시
등록날짜 [ 2018년03월22일 17시3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흥규)은 급식사고 없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23일 부터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84교를 대상으로 '2018년 상반기 학교급식 위생・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학교급식 위생․안전점검은 연 2회 학교급식현장을 불시 방문하여 위생 및 안전관리 실태를 파악하고 개선이 필요한 사항 등을 지도함으로써, 학교급식의 안전성을 확보하여 궁극적으로 급식수요자에게 만족도 높은 급식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급식 현장 점검 시 시설관리, 개인위생, 식재료 관리, 조리․ 배식 및 검식 관리 등  교육부의 ‘ 학교급식 운영평가 및 위생・전 점검 세부요령 ’의 내용에 따라 총 43개 항목을 점검하여 자체적으로 즉시 개선이 가능한 사항은 현장 지도하고, 시간을 요하는 사항은 1개월 이내 개선조치 결과를 확인할 예정이다. 더불어 안전사고 예방교육 및 위험요인에 대한 조치 사항도 확인할 계획이다.

또한, 지도 점검 시 ATP측정기를 활용한 급식시설에 대한 세균오염도 측정 및 안전사고 예방 활동 확인과 급식담당자 청렴 마인드 제고를 위한 청렴 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다.

임관숙 평생교육건강과장은 “ 정기적인 학교급식 지도점검을 통해서 식중독 예방뿐만이 아니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행복한 학교급식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소프트웨어교육 선도학교 360교 선정·발표 (2018-03-22 18:13:31)
인천시교육청, 2018년 시민감사관 위촉식․연찬회 개최 (2018-03-22 17:29:23)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