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7월17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한국GM 협력업체에 긴급 경영안정자금 700억원 지원
등록날짜 [ 2018년04월16일 18시5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는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한국GM 협력업체의 자금난 해소 및 지역 경기침체 최소화를 위해 700억원 규모의 긴급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인천시는 경제위기 때마다 지역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에도 한국GM의 경영정상화 지체가 장기화될 경우 중소 협력업체의 피해확산을 우려해 자금지원책을 긴급하게 마련하였다. 향후에도 유관기관과의 합동대응체계를 구축하여 상황별 대응방안을 파악하고 긴밀히 협조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자금지원 대상은 인천에 사업장을 두고 한국GM과 거래하는 협력기업으로 1차가 아닌 경우도 지원대상에 포함된다.
 
다만, 중소기업이 아닌 경우와 중소기업이라도 증권시장에 상장된 기업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은행 협조융자로 지원되는 금액은 기업당 최대 7억원으로 만기일시(2년) 또는 6개월 거치 5회 분할(3년)로 상환하는 조건이며, 시에서는 금리 2%에 대한 이자차액보전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자금지원은 일반 경영안정자금에 비해 지원기준을 완화했다. 일반경영안정자금은 구(區)자금, 타 정책자금과 중복으로 지원이 안 되지만 한국GM 협력기업은 예외적으로 지원하며, 현재 상환중이거나 잔여한도가 없더라도 기존 지원이력과 관계없이 추가로 지원한다.
 

또한, 한국GM의 경영정상화 지체가 장기화 되면서 자금난을 겪고 있는 협력중소기업의 일시적 자금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시 기금을 상환중일 경우 융자금의 상환유예도 만기연장 없이 4회차 분에 한하여 최대 1년까지 지원한다.
 

자금신청은 Biz-ok 사이트(http//:bizok.incheon.go.kr)에 공고된 지원계획에 따라 오는 18일부터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자금지원센터에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신청 시에는 지원신청서와 함께 공장등록증, 재무제표 등 기본서류와 한국GM 협력기업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도 구비해야 한다.
 
자금을 신청하기 전에 대상여부 확인 등 상담이 필요할 경우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자금지원센터로 문의(☎260-0621~3) 하면 된다.
 

시 임경택 산업진흥과장은 “인천시는 개성공단 중단사태, 중국의 사드경제보복, 수해 등 각종 재난 발생 등 지역 중소기업이 위기를 겪을 때 마다 지역경제타격을 최소화하기 위해 특별자금을 지원하고 있다”며, “그동안 긴급하게 실시했던 특별자금 지원사례를 따라 이번에도 발 빠르게 지원책을 마련하였으며 기업의 요구에 맞춰 최대한 신속하게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연수구, 中企 국내 제품인증획득 지원 (2018-04-18 15:30:30)
인천TP, ‘스마트공장 도입·구축 실무교육’ 실시 (2018-04-16 18:25:07)
비를 맞으며 즐기...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