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건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보건소,건강걷기교실 및 동아리 운영
등록날짜 [ 2018년04월23일 18시2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 보건소(소장 곽광희)는 구민의 걷기 생활화 확산을 위해 지역주민 50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달 말부터 부평공원, 굴포천, 원적산공원 등 총 3개 코스에서 ‘건강걷기교실 및 동아리’를 주2회 운영하고 있다.
 

구 보건소는 지난 2월부터 시작해 연중 건강걷기 교실 신청자를 받고 있으며, 올 11월 9일까지 운영 예정이다.
 

보건소는 걷기 강사를 초빙해 걷기의 올바른 자세 등을 교육하고, 전문 운동지도사와 함께 부상예방을 위한 걷기 전․후 스트레칭을 한 후 각 코스별 걷기를 시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참가자들의 걷기 실천의지를 북돋기 위해 중간 깜짝 이벤트도 시행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건강걷기 사업은 2011년부터 꾸준히 운영하고 있는 사업으로 주민들의 호응이 좋아 매년 참가자가 늘어나고 있다”며 “주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만큼 건강 관리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간강걷기교실은 부평구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부평구보건소 건강증진과를 방문하거나 전화(509-8245)로 신청하면 된다.
 

구 보건소는 걷기교실 가입 회원에게 프로그램 전․후 건강상태변화를 확인할 수 있도록 체성분, 체력측정 및 혈액검사도 해 주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보건소, 한방 난임 치료지원 사업 실시 (2018-04-26 17:57:12)
인천 연수구보건소, 전립선암 무료검진 및 건강강좌 개최 (2018-04-12 20:37:46)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