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소상공인 서민금융복지 지원센터’ 개소식 개최
인천지역 소상공인과 금융소외계층에 대한 지원 플랫폼 구축
등록날짜 [ 2018년04월24일 16시47분 ]

[연합시민의 소리]인천광역시는 24일'인천 소상공인 서민금융복지 지원센터’에서 개소식을 개최했다.
 

인천에는 전체 사업체의 86.3%에 해당하는 15만여명의 소상공인이 경영활동을 하고 있으며, 7등급이하 저신용자도 30여만명으로 추산되고 있다. 이처럼 소상공인과 금융소외계층이 인천경제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무분별한 창업, 과잉경쟁, 임대료 상승, 가계부채, 사업실패의 악순환이 계속되면서 신용불량자나 신빈곤층으로 전락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인천시는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경영활동과 금융소외계층에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지원플랫폼을 구축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인천시는 작년 12월 소상공인정책과를 신설하고 관련조례를 제․개정하여 행․재정적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 이를 바탕으로 ‘인천 소상공인 서민금융복지 지원센터’를 설립하여 시와 소상공인․금융소외계층간의 가교역할을 수행하고 협력기관 및 유관 단체와의 협업시스템을 구축하여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다.
 
센터는 소상공인지원팀, 서민금융복지 지원팀, 불공정거래 피해상담지원팀, 총 3개 팀으로 구성되었다.
  
소상공인지원팀에서는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성장지원, 도시형 소공인의 경제활동 촉진을 위한 지원 업무를 추진한다.
 

서민금융복지 지원팀에서는 금융소외계층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실질적인 자립을 지원한다.
  
불공정거래 피해 상담지원팀에서는 불공정거래 피해 소상공인에 대한 보호와 지원업무를 추진하게 된다. 아울러, 가맹사업법과 대리점법 개정으로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추진하던 가맹본부 정보공개서 등록 업무와 분쟁조정협의회 설치․운용 업무가 광역지자체로 일부 위임되었고, 조사․처분권의 일부도 금년내 위임될 계획으로 이관사무에 대한 사전대응도 불공정거래 피해 상담지원팀에서 맡게 된다.
 

인천광역시장은 “센터 개소를 통해 소상공인과 금융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서비스를 한 곳에서 해결함으로써 시민만족도를 높이고, 보다 안정된 경제활동 지원을 통해 인천의 지역경제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문화누리카드 ‘구매 장터’ 운영 (2018-04-26 10:25:50)
인천 중구, 도시농업 친환경 텃밭 교육 실시 (2018-04-24 13:12:14)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