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골프/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체육회, 제31기 클린심판아카데미 심화과정 개최
등록날짜 [ 2018년04월25일 17시29분 ]

[연합시민의소리]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심판의 공정성을 제고하고, 자질 함양을 위해 '제31기 클린심판아카데미 심화과정'을 25일 부터 1박 2일 간 현대 블룸비스타에서 개최한다.
 

이번 클린심판아카데미는 기본과정 이수자들이 참석하는 심화과정으로, 15여개 회원종목단체 소속 심판 50여명이 참석한다. 각 종목의 상임심판, 종목단체의 심판(부)위원장, 심판이사 등이 한 자리에 모여 교육 및 토의를 통해 심판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전문성을 제고하는 시간을 갖는다.
 

교육은 스포츠 이슈, 유형별 안전사고 예방법, 스포츠 윤리 의식, 유형별 사례 교육, 유형별 토론 및 사례 발표 등으로 구성하였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은 종목의 성격에 따라 레슬링, 유도, 태권도 등 대련형, 농구, 아이스하키, 축구 등 영역형, 빙상, 체조, 보디빌딩 등 채점형 등 3개 유형으로 구분하여 운영한다. 유형별 종목에 따라 그룹을 이루고, 심판으로서 숙지해야할 특성, 오심 및 정심의 대표 사례, 편파판정 방지 대책 등에 대해 토론 및 발표가 진행된다.
 

대한체육회는 심판 부정과 비리를 없애고, 심판 개인의 도덕성과 전문성을 함양을 위해 클린심판아카데미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2013년 처음 과정을 개설하여 현재까지 2천 4백여 명의 이수자를 배출하였으며, 앞으로도 체계적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심도 있는 교육을 통해 공정한 스포츠 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항만공사, 제12회 화천 평화배 전국조정대회 출전 (2018-05-02 20:22:06)
대한체육회, 스포츠클럽 멘토링 프로그램 'Sports Club Together' 운영 (2018-04-24 20:33:47)
인천 장봉도, 연안 정화 작업 ...
옹진군, 대청면 환경정화행사 ...
옹진군자원봉사센터, 'Green 스...
인천광역시교육청, 상반기 학...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학년도 ...
인천광역시교육청, 난독증‧...
인천 부평구의회,‘연구하는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