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도서관, 2018 인천문학작가 김중미 작가 코너 운영
‘문화성시 인천’ 실현을 위한 문화주권 사업의 일환
등록날짜 [ 2018년04월27일 09시07분 ]

[연합시민의 소리]인천광역시 미추홀도서관 및 분관 3개관(청라호수, 청라국제, 영종하늘)에서는 ‘문화성시 인천’ 실현을 위한 문화주권 사업으로 올해도 2018 인천문학작가를 선정하고 도서관에 인천문학작가 코너를 운영한다.


시민 투표를 통해 올해의 인천문학작가로 김중미 작가를 선정하고 인천문학작가 코너에 작가의 작품과 관련 자료를 따로 비치하여 시민 누구나 볼 수 있도록 한다.


2018 인천문학작가로 선정된 김중미 작가는 인천 출생으로 현재 강화도에 거주하고 있으며, 인천 만석동에서 ‘기찻길옆작은학교’를 운영하며 그 곳에서 ‘큰이모’로 활동하고 있다.


1999년 장편동화 『괭이부리말 아이들』로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에서 대상을 받으며 작품 활동을 시작하였고, 최근에도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가며『행운이와 오복이』등 깊은 고민과 문제의식을 담은 작품들로 세상에 감동을 전하고 있다.


미추홀도서관 관계자는 “전년도에 이어 올해 선정된 인천문학작가도 시민들의 투표로 선정된 작가인 만큼 작가와 작품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라며, 특히 김중미 작가의 작품의 대상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만큼 온 가족이 함께 즐기시면 더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문학작가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미추홀도서관 문헌정보부(☎440-6638)로 문의 가능하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TP, ‘1인 방송 콘텐츠 제작자’ 양성 (2018-04-27 12:57:14)
인천 남구, 도호부청사서 ‘제28회 구민의 날’ 경축공연 개최 (2018-04-26 17:29:25)
인천 장봉도, 연안 정화 작업 ...
옹진군, 대청면 환경정화행사 ...
옹진군자원봉사센터, 'Green 스...
인천광역시교육청, 상반기 학...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학년도 ...
인천광역시교육청, 난독증‧...
인천 부평구의회,‘연구하는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