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수산기술지원센터, 새우양식 기술지도 및 새로운 소득품종 시험양식 개발 추진
등록날짜 [ 2018년05월09일 21시3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수산기술지원센터는 새우 양식 시기를 맞아 관내 새우 양식어가를 대상으로 친환경 새우양식기술 지도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인천시 관내 강화‧옹진군에서는 매년 5월초에 43어가에서 3,200만마리의  어린 새우를 입식하여 10월이 되면 220여톤의 새우를 생산하여 약 50억원의 소득을 올리고 있다.
 

수산기술지원센터에서는 축제식 일반 양식장에 바이오플락 양식기법과 비슷한 효과가 있는 유용미생물(EM) 배양액을 활용한 양식기술을 전파하여 새우 생산량 증대에 힘쓸 예정이다.

그간 미생물 관리, 수질관리 및 양식 생물관리 등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여 어업인들의 양식에 어려움이 많았으나 최근 수산기술지원센터에서 친환경 새우 양식 기술 교육, 어장 현장 모니터링과 배합사료 지원 등 기술 지도를 통해 새우 생산량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고 했다.

바이오플락 새우 양식법은 미생물을 이용하여 육상 수조내 새우의 배설물과 사료 찌꺼기를 분해하여 바닷물을 교환하지 않고도 양식이 가능한 친환경 양식기술로 연2회 이상 양식이 가능하여 경제성이 매우 뛰어나다.
 

또한, 센터 관계자는 인천지역 어업인의 소득 증대를 위하여 남해안에서 양식되고 있는 톳‧모자반을 옹진군 덕적도에서 시험양식을 통하여 양식품종 다양화 및 어업인들에게 양식 기술이전을 추진하겠다고 하였으며, 인천지역의 대표적 먹거리인 풀반지(일명 밴댕이)의 자원량이 급격하게 감소되고 있어 자연산 수정란을 확보하여 종묘생산 및 축제식 양식 가능성을 검토하기 위하여 전국 최초로 인공종묘생산 시험양식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강화군 모내기 본격적 시작 (2018-05-10 10:47:18)
인천시 문화누리카드 ‘구매 장터’ 운영 (2018-04-26 10:25:50)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인천시-인천마이스얼라이언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