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한 도시 한 책 읽기 ‘2018 미추홀북’선정
청소년 성인 분야 '모두 깜언', 어린이 분야 '짜장면 더 주세요'
등록날짜 [ 2018년05월16일 12시37분 ]

[연합시민의 소리]인천시 미추홀도서관은 범국민 책읽기 운동인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을 위해 올해의 「2018 미추홀북」 대표도서로 청소년ㆍ성인분야에 「모두 깜언, 김중미 지음」과 어린이 분야에 「짜장면 더 주세요, 이혜란 지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은 지역주민이 한권의 책을 함께 읽고 토론함으로써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상호이해를 도모하자는 취지의 독서운동이다.


올해의 두 작품은 기관추천, 미추홀북 선정위원회, 시민투표를 거쳐 최종 선정되었다.


인천을 대표하는 작가인 김중미 작가의 「모두 깜언」은 강화도를 배경으로 농촌공동체의 따뜻한 모습과 다문화 가정 문제, 구제역 등 현실적 이슈를 작품에 담아내고 있고,


어린이분야 선정도서인 「짜장면 더 주세요」는 중국집 딸 강희의 눈으로 바라본 짜장면 요리사의 하루 일과를 통해 ‘일과 사람’을 알아가는 이야기다.


향후 공공ㆍ학교ㆍ작은 도서관ㆍ지역서점과 함께 선포식, 독서토론, 문학탐방, 낭독회, 서평 이벤트 등 인천시민의 독서진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미추홀북 관련 프로그램 정보 등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michuhollib.go.kr/michuhol/)를 참고하거니 전화(☎440-6663)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소방서, 상반기 직장교육훈련 및 강사 초빙 특강 실시 (2018-05-18 13:09:13)
인천북부교육지원청, 다문화가정 학부모 동아리 요리강좌 개강 (2018-05-14 13:39:14)
경기도교육청, 인성교육 실천...
인천 계양구, 영유아 발달 지...
인천 계양구, 제2차 ‘민관 통...
인천 ‘계양구 착한기업 3호’...
인천 동구, 자살예방‘로고젝...
인천 부평구 '가정의 달 5월'...
인천 동구, 2024년 춘계 광견병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