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2018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현장훈련 실시
등록날짜 [ 2018년05월19일 14시16분 ]

[연합시민의소리]19일 시흥시는 지난 8일부터 18일까지 11일 동안  '2018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작년 경주, 포항에서 발생한 지진과 같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16일 시흥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도상훈련을 한 후, 17일에는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규모 6.5의 지진 발생으로 인한 건물 화재 상황을 가정한 현장훈련을 실시했다.
 

지난16일 도상훈련에서는 5개 기관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진 및 화재 발생에 따른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하고, 긴급구조, 화재진압, 수습·복구활동 등 재난안전대책본부 협업기능별 임무발표 후 각 반별 문제점 도출을 위한 상호 토론 등을 실시했다.
 

한편 17일 현장훈련은 시흥시를 비롯하여 시흥소방서, 시흥경찰서 등 16개 유관기관과 펌프차, 굴절차, 구급차, 긴급복구 차량 등 장비 40대가 동원되었으며, 유관단체, 시민, 안전한국훈련 체험단 등 400여 명이 지진으로 인한 건축물 붕괴 및 화재 발생에 따른 시민대피, 긴급구조, 수습·복구 활동에 직접 참여하였다. 또한 건축·토목·전기·가스 등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시흥시 안전관리자문단이 건물 붕괴 등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건물안전진단에 참여하는 등 시민과 함께하는 체감형 훈련으로 시민 안전문화 의식 확산을 도모하였다.

특히 비가 오는 가운데 실시한 훈련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사전준비를 철저히 하여 무사히 훈련을 마칠 수 있었음에 그 의미가 더 크다.
 

현장훈련은 시흥시 재난안전대책본부 본부장인 김윤식 시장의 훈련메시지 부여를 시작으로 상황 전파  긴급구조 활동,  화재진압, 피해 수습·복구 활동이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이루어졌으며 훈련평가단의 강평을 끝으로 훈련을 종료하였다.
 

김윤식 시장은 “최근 우리시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화재와 경주, 포항을 비롯한 전국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지진 등 다양한 형태의 재난들이 시민들을 위협하고 있다.

오늘과 같은 실제 훈련으로 재난상황 발생 시 시와 유관기관들이 유기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재난대응 시스템을 점검하고 미흡한 부분은 수정·보완하여 시민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시흥시가 되었으면 한다.” 고 끝을 맺었다.
 

한편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대규모 재난·사고에 대비하고 재난대응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는 종합훈련으로 시흥시는 14일 불시 화재 대피훈련, 16일에 지진대피 훈련, 17일 새벽 불시 비상소집훈련을 실시하였으며, 마지막날인 18일 주요 다중이용시설의 자체 화재 대피훈련 및 컨설팅으로 안전한국훈련을 마무리 하였다

올려 0 내려 0
윤준연 (yun126@nate.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여름철 다소비 축산물 위생점검 집중 실시 (2018-05-21 12:35:19)
인천선관위,19일부터 무소속 및 교육감선거 후보자 추천장 교부 (2018-05-17 21:08:58)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