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마을기업 고도화 사업 전문 및 예비마을기업 입문 교육 실시
등록날짜 [ 2018년05월23일 15시2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는 마을기업 설립에 관심이 있는 시민과 단체 및 법인, 마을 기업을 대상으로‘고도화사업 전문 및 예비마을기업 입문 교육'을 실시  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5월 30일(수) 남구 제물포스마트타운(2층) 회의실에서 진행되는 교육프로그램은 마을기업 2차년도까지 사업을 완료한 마을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고도화사업 전문교육(2시간)과 예비마을기업을 설립을 위한 입문교육(4시간)이 진행된다.
 

마을기업 고도화 전문교육은  2018년도 마을기업지침 주요내용, 고도화 사업 지원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 꼭 필요한 서류 작성 위주로 진행되고,   예비마을기업 설립을 위한 입문교육, 마을공동체 및 마을기업의 이해, 2018년도 마을기업지침 주요내용,마을기업의 우수사례학습 등 예비마을기업에 대한 이해 및 설립에 필요한 제반 교육을 실무위주의 내용으로 이해하기 쉽도록 알차게 진행될 예정이다.
 

마을기업 고도화사업으로 지정이 되면 최대 2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고, 예비마을기업으로 지정되면 최대 1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마을기업 설립 준비 등을 위한 경상적 경비로 사용할 수 있다.
 

마을기업 고도화 사업 지정신청을 위해서는 법인 대표 및 실무자를 포함한 3명 이상이 전문교육 과정을 이수해야 하며, 예비마을기업 지정 신청을 위해서는 반드시 마을기업 구성원 중 최소 5인 이상이 입문교육 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고도화 사업 및 예비마을기업 신청자 모집 공고는 오는 하반기 중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 단체(법인) 또는 마을기업은 5월 28일까지 전자우편(dwcoop@daum.net)으로 신청하고 마을기업지원기관  (☏032-503-7003) 으로 확인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kgk8967@gmail.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공단소방서, 소방장비 조작능력 평가 점검 실시 (2018-05-23 23:27:04)
부천성모병원, 카자흐스탄 고려인 초청 무료 건강검진 실시 (2018-05-23 15:12:44)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