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0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골프/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47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성공적 마무리
등록날짜 [ 2018년05월29일 21시41분 ]

[연합시민의소리]충청북도 일원에서 개최된 '제47회 전국소년체육대회'가 29일 충청북도 충주의 탄금축구장에서 펼쳐진 남중부 단체전 축구 결승 경기를 끝으로 성황리에 종료됐다.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 나라도 튼튼’이라는 구호와 함께 개최된 이번 전국소년체육대회는 분리 운영된 에어로빅 종목을 포함하여 모두 36개 종목의 경기가 펼쳐졌으며, 17개 시?도에서 출전한 12,142명의 초등?중학부 선수가 각 종목에서 뛰어난 기량을 선보였다.
 

대회에 참가한 전국의 스포츠 꿈나무 선수들은 롤러, 사격, 양궁 역도 등의 종목에서 11건의 부별 신기록을 수립하는 등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뽐냈다.
 
부별 신기록 외에도 수영 종목에서 19건의 대회신기록이 수립되는 등 다양한 종목에서 대회신기록 29건, 대회타이 기록 1건 등 총 41건의 신기록들이 쏟아졌다.
 

최다관왕으로는 수영 종목의 이은지(서울 서울정목초), 남기윤(서울 은석초) 선수, 양궁 종목의 서희예(대구 대구동부초), 김제덕(경북 예천중) 선수가 각각 대회 4관왕에 올랐으며, 그 외에 3관왕 29명, 2관왕 61명 등 많은 선수들이 다관왕을 기록하였다.
 

소년체전은 시도 간 과열경쟁을 지양하고, 참가자 모두의 화합을 도모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기 위해 종합 순위를 집계하지 않고 대회 홈페이지에 각 시도별 종목 금메달 개수를 알리는 메뉴도 없어졌다. 아울러, 종목별 단체 및 개인 시상이 진행됐으며, 총 105명의 최우수선수(MVP)가 선정됐다.
 

또한 이번 대회에는 인천, 경남, 경북 등 학교 운동부가 아닌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으로 기량을 갈고 닦은 선수들이 대거 출전하여 소년체전이 그동안 엘리트 선수들만 참가하는 대회로 인식돼 왔던 점에서 큰 변화를 가져왔다는 평가이다.
 

올려 0 내려 0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루지경기연맹의 박지은회장, 세계루지연맹 부회장으로 선출 (2018-06-18 14:22:40)
인천 전지훈련 성공적으로 마친 태국 양궁선수단 고국으로 (2018-05-28 12:42:01)
인천 미추홀소방서, 소통, 화...
광주 북부소방서, 전통시장 대...
보은경찰서·보은소방서 공공...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벌크하...
청주상당서, 교통조사팀 전국 ...
진천경찰서, 전좌석 안전띠 의...
인천 미추홀구, 대한민국실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