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부영재교육원‘영재학생 맞춤형 진로탐색’진행
등록날짜 [ 2018년06월12일 11시2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배경자)은 11일 서부영재교육원 중학교 2학년 학생 및 학부모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산과학고등학교에서 ‘영재학생 맞춤형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과학고등학교 입학 전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과학고 내의 다양한 과학 분야별 연구실 탐방 및 연구 활동 등을 학생들이 체험하여 진로 희망에 따라 맞춤형 진로 탐색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1부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은 입학사정관으로부터  '과학고 입학전형에 대한 이해 및 준비'라는 주제로 강연을 들었다.
 

이후 4개 그룹으로 나뉘어 인천진산과학고 교사들의 도움을 받아 형설관 천문대를 포함하여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관련 실험실을 탐방하면서 그곳에서 이루어지는 과학고 선배들의 연구 활동을 간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서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 한상봉 과장은 “영재학생들을 위한 진로 교육은 전문화된 수학·과학의 여러 분야에 대한 체험과 그에 대한 호기심 유발이 가장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영재학생들 개개인의 흥미와 특기를 고려한 체험중심의 진로 프로그램을 꾸준히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학교폭력 예방교육 컨설팅지원단 위촉식 및 워크숍 (2018-06-12 19:09:54)
경기도교육청, 2018년 교육전문직원 임용후보자 공개 전형 최종합격자 발표 (2018-06-12 11:21:53)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