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병무청, 취업맞춤특기병 전역자 채용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18년06월14일 14시49분 ]

[연합시민의소리]14일 인천병무지청(청장 김대년)은 기아자동차, 기아오토큐 연합회,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와 취업맞춤특기병 전역자 채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차량정비분야 취업맞춤특기병 전역자들의 안정적인 취업을 지원하고, 채용수요가 많은 자동차 정비인력 채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취업맞춤특기병 전역자에 대한 취업지원 서비스는 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 제공하고 있으나 취업맞춤특기병 전역자에게만 특화된 서비스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고 있다.
 
이에 인천병무지청에서는 지난해부터 ‘취업맞춤특기병 전역자 취업․채용’이라는 커뮤니티를 개설하여 수도권에 있는 지방병무청과 합동으로 다양한 분야의 구인정보를 확보하여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럼에도 병무청에서 제공하고 있는 구인정보는 중소기업 위주의 병역지정업체에 한정되어 있어 자동차 정비 분야의 전역자에게는 채용정보 제공이 미흡한 면이 있었다.

취업맞춤특기병 전역자 중 자동차 정비 분야의 인원은 지난해 113명에 달했고, 올해에는 이보다 53.3%가 늘어난 212명이 전역할 예정이다. 이는 전체 전역자의 24%를 상회하는 인원으로 이들을 위한 혁신적인 취업지원 방안이 필요했다.
 

한편 806개에 달하는 한국기아오토큐사업자연합회와 전국기아오토큐사업자연합회 소속 가맹점은 그 채용 수요가 매년 300여명에 이르고 있으나 적합한 차량정비 능력을 갖춘 인력 채용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금 번 협약으로 기아자동차(주) 서비스사업부에서는 가맹점의 채용 수요조사를 분기별로 실시하여 인천병무지청에 제공하고 인천병무지청에서는 전국 지방청의 취업맞춤특기병 전문상담관과 채용 정보를 공유하여 전역자들의 취업을 도울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취업하기 전에 기아오토큐에 특화된 기술교육을 받고자 희망하는 전역자에게는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에서 개설한 ‘오토큐 맞춤형 정비인력 양성 과정’에 지원을 통한 기술교육과 채용으로 연계되는 길이 열렸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2016년부터 취업맞춤특기병으로 전역한 사람의 취업률 58.9%를 80% 이상으로 끌어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농번기 일손돕기 봉사활동 실시 (2018-06-14 14:52:16)
인천중부소방서, 상반기 소방전술훈련평가 실시 (2018-06-14 11:31:42)
동행복권, 로또6/45 1116회 1등 ...
시흥시 거북섬 ‘지구의 날’ ...
인천 강화군, APEC 정상회의 인...
인천 미추홀구 ‘제34회 미추...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 ‘2024 ...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