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3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청라국제도서관 7월 다양한 문화행사 운영
학부모 독서치료, 작가와의 만남, 빛그림책·모기퇴치제 만들기 활동 등
등록날짜 [ 2018년06월15일 12시10분 ]

[연합시민의 소리]인천시 청라국제도서관은 내달 학부모 독서치료, 작가와의 만남, 빛그림책·모기퇴치제 만들기 활동 등 책과 함께 하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먼저 7월 4일 세미나실에서는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책으로 잇는 부모와 자녀 사이」를 진행한다. 책을 매개로 한 독서치료를 통해 학부모들이 자녀와 긍정적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시간을 갖는다.


7월 14일 세미나실에서는 중학생 이상 22명 대상‘매일 모으는 성공의 조각 메모의 힘’의 저자「유근용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인생을 변화시키는 올바른 독서법, 책읽기의 중요성 등 작가가 독자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등을 직접 듣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7월 21일 세미나실에서는 초등 1~3학년 20명 대상‘방귀쟁이 며느리’,‘으리으리한 개집’ 2편의 「빛그림책과 함께하는 도서관 나들이」를 진행한다. 그림책이 갖고 있는 서정적인 감성을 빛그림을 통해 느껴보고, 독후활동을 통해 책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7월 31일 세미나실에서는 초등1~3학년 20명 대상「모기퇴치제」만들기 및 관련도서 독후활동 시간을 갖는다. 단, 재료비(5,000원)는 참가자가 개별 부담해야 한다. 

「책으로 잇는 부모와 자녀 사이」와「유근용 작가와의 만남」은 6월 19일, 「빛그림책」과「모기퇴치제 만들기」는 7월 3일 인터넷․방문․전화접수(☎562-6823)를 통해 선착순 마감한다. 
 
이밖에 도서관 1층에서 <감기 걸린 물고기> 박정섭 작가 원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매월 2주와 4주 토요일 10시 지하 1층 유아방에서 만6세~8세 대상, 관내 외고학생들의 재능기부 활동 ‘그림동화 영어 스토리텔링& 책놀이’가 진행된다.


청라국제도서관 7월 문화행사와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michuhollib.go.kr/gugje)를 참고 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청라국제도서관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철 지역주민들이 알차고 유익한 여가활동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며 이를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발견하고 책읽기의 중요성을 알리는 기회 및 도서관 이용 생활화를 유도하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도서관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자유총연맹 인천계양구지회, 6.25 전쟁 당시 음식 시식회 및 안보사진 전시회 개최 (2018-06-15 22:10:20)
인천 계양구, 다문화가족을 위한 이중언어 놀이 프로그램 추진 (2018-06-14 17:08:58)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