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이천시, 학교시설복합화 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이천제일고 실습부지 내 학생과 지역주민 위한 복합화시설 유치
등록날짜 [ 2018년06월22일 17시16분 ]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이천시(시장 조병돈)와 함께 이천제일고 실습부지에 교육·문화·복지·체육 시설 등을 갖춘 복합화시설을 건립·운영키로 하였다.
 

이천제일고 실습부지 2만 2천 187여㎡의 부지에 학생과 지역주민을 위한 공공도서관, 수영장, 강의실 등을 갖춘 복합화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22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이천제일고 학교시설복합화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교육청은 복합화시설의 부지를 제공하고, 이천시는 약 270억 여 원 을 투자하여 지하 2층, 지상 5층 규모의 시설건립과 운영을 맡게 된다.
 

향후, 학교시설복합화 사업의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추진을 위해 사업추진협의체를 구성하고, 2019년 설계 단계 등을 거쳐 건립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복합화 시설은 학생들에게는 쾌적하고 다양한 교육 활동 공간, 지역주민에게는 편리한 공공시설로 활용됨으로써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마을교육공동체 구현의 모델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 5월 학생과 지역주민을 위해 화성시와 약 260억 여 원 규모의 ‘발안바이오과학고등학교 내 복합화시설(이음터)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경기도교육청 오형균 적정규모학교육성추진단장은 “이천시와 적극 협력하여 학교가 필요로 하는 공간과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시설이 공존하는 새로운 학교 복합화 시설을 건
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천공기능 전문인력 양성과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수료식 개최 (2018-06-22 22:44:35)
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심리검사 기반 소통 워크숍 ‘마음사랑데이 직무연수 프로그램 2기’ 운영 (2018-06-22 10:40:52)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