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학교 관리자 진로‧대안교육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4차 산업혁명 대비 미래지향적 진로‧대안교육 발전 방안 논의
등록날짜 [ 2018년06월25일 13시07분 ]

[여성종합뉴스]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26일부터 7월 4일까지 한국잡월드에서 ‘학교 관리자 대상 미래교육에 기반한 진로·대안교육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4회에 걸쳐 미래사회 변화에 따른 진로교육 및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학교 관리자 역량 제고를 위해 마련하였으며, 희망하는 학교장 및 학교 내 대안교실, 학업중단 예방 집중 지원교 학교장 등 총 817명이 참석한다.
 

주요 내용은 초청 강연, 스토리가 있는 작은 음악회, 진로·대안·학업중단예방의 영역별 전문가 특강, 한국잡월드 투어 등으로 진행한다.
 

초청 강연은‘빅데이터를 통해 살펴보는 미래교육’이라는 주제로 제4차 산업혁명 변화에 따른 진로 및 대안교육의 새로운 방향과 실천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영역별 전문가 특강에서는 경기 진로교육 정책 방향, 학교장으로서 바라본 공교육 내 대안교육,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권역별 교원협의회 운영 방안을 주제로 진행하며, 학생이 학교에서 꿈과 적성을 발견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하고 협의한다.
 

한국잡월드 투어는 진로설계관·직업세계관·청소년체험관을 체험하고, 학생의 소질과 적성에 어울리는 미래지향적 진로교육 및 대안교육이 되도록 학교장의 역할과 방향을 모색한다.
 

경기도교육청 정만교 진로지원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학교에서 학생 개개인의 특성을 반영한 대안교육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면서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는 미래지향적 진로 및 대안교육이 정착되도록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7월1일자 지방공무원 정기 인사 (2018-06-25 19:52:17)
경기도교육청, 청소년 대상 ‘틴뷰스타 꿈의학교’ 운영 (2018-06-25 13:01:01)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