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중부소방서, 화재안전특별조사단 본격 가동
등록날짜 [ 2018년07월12일 10시23분 ]
[연합시민의소리]12일 인천중부소방서(서장 박성석)는 대형화재의 예방과 개선방안 마련을 위한 화재안전특별조사단을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이번 화재안전특별조사는 2019년 12월까지 1, 2단계에 걸쳐 진행되며 올해 12월까지 877개 다중이용시설 점검을 실시한다.

특히 소방·전기·가스·건축 등 각 분야의 전문가 4명이 한 팀을 구성해 현장조사와 합동 점검을 할 예정이며, 점검결과 불량여부에 따라 현장 시정조치, 개선권고 등의 처분을 내려 안전성을 강화한다. 

동구노인문화센터를 시작으로 본격 가동된 중부소방서 화재안전특별조사단은 소방서 안전지도팀, 동구청·중구청 건축담당, 화재안전특별조사 조사보조인력 등 총 7명이 합동 점검에 전면 나섰다. 

조사단으로 참여한 최종현 주무관(동구청 주택정책과)은 “동구노인문화센터는 하루 평균 500여명이 넘는 노인들이 이용하는 시설로서 화재발생 시 대형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 방화구획·방화문, 피난통로, 불연재 사용 여부 등에 더욱 각별히 조사에 임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순모 예방안전과장은 “이번 점검은 화재안전관리시스템을 근본적으로 개선하여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것”이 목적이라며 “시민들의 큰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남부소방서,다중이용업소 추락사고 제로화! 안전대책 추진 (2018-07-12 10:27:21)
인천공단소방서, 대형화재 취약대상 합동소방훈련 실시 (2018-07-11 21:35:05)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