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등록날짜 [ 2018년07월16일 15시56분 ]

[연합시민의 소리/임화순기자]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은 16일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시민들을 위한 야간 프로그램과 청소년 독서교실, 테마 도서 전시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눈길을 끄는 프로그램은 야간에 일반인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생활인문동아리 ‘욜로’이다. ‘욜로’ 프로그램에서는 「맥주 vs. 막걸리-도서관에서 즐기는 술의 인문학」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오는 17일부터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는 1기 프로그램은 ‘세계맥주기행’을 주제로 하며, 8월 8일부터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는 2기 프로그램은 ‘막걸리 인문학’을 주제로 한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여름 독서교실에서는 최근 남북정상회담 개최 등의 사회 이슈를 반영하여 ‘한국분단문학 읽기’가 진행된다. 이달 21일부터 총 6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에 하근찬의 『수난이대』 등의 분단문학작품과 영화 「국제시장」 등을 통해 분단의 의미와, 평화로 나아가는 길을 고찰하는 과정으로 꾸며진다. 
             

한편, 각 자료실에서는 ‘테마 도서 코너’ 전시가 진행된다. 어린이자료실에서는 ‘한여름! 책바다에 빠지다!’를 테마로 한 추천도서 전시가, 정보자료센터에서는 ‘선을 넘어 생각한다’를 테마로 한 추천도서 전시가 각각 진행된다.     
         

신동선 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장은 “도서관에서 마련한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즐기시다보면 무더운 여름도 건강하게 나실 수 있을 것 같다. 많은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화도진도서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2018-07-17 13:29:17)
인천문화예술회관 여름방학 맞아 공연 및 전시 모음 (2018-07-16 12:20:33)
인천 미추홀구종합자원봉사센...
인천 미추홀구, 교통안전 수칙...
인천 미추홀구, ‘제34회 구민...
인천 서구, 가로수 미국흰불나...
인천 서구, 산사태 재난 대비 ...
인천 서구, 하절기 방역사업 ...
인천 연수구보건소, 2024년 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