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소방서, ‘소방관에 한걸음 더’ 직업체험부스‘큰 인기’
등록날짜 [ 2018년07월16일 21시2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부평소방서(서장 정병권)는 지난 14일 부평구청에서 열린 2018 부평구 진로진학 박람회에 119소방관 직업체험부스를 열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부평구에서 주관하는 이번 진로진학 박람회는 34개 기관 및 단체에서 운영하는 진로체험과 대학교 입시설명회, 대학생 멘토링 등 청소년들에게 직업의 올바른 이해와 진학지원을 위해 개최됐다.   
 

부평소방서는 이 날 행사와 연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소방공무원 채용안내와 실제 체력측정 기구를 통한 체력 테스트, 방화복 입어보기, 소방차 포토존 촬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해 많은 발길이 이어졌다.
 

최근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함께 소방공무원에 대한 관심도 늘면서 채용안내 부스를 마련하면서 소방관 업무 소개, 시험 제도 안내 등 현직과의 대화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119소년단과 함께 화재예방을 주제로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와 캠페인을 벌이면서 가두캠페인을 벌이면서 유인물 등을 배부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다양한 장래에 고민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소방관 직업에 대한 이해와 안전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이번 박람회에 참여했다”며“앞으로도 더 많은 체험기회와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한 사회 분위기 조성에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공단소방서, 응급의료지도의사 양성과정 구급차 동승 실습 (2018-07-16 21:42:21)
광주 동부소방서, 119시민수상구조대 운영 강화 (2018-07-16 21:22:58)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