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북부소방서, 소방시설 등 불법행위 신고센터 상시 운영
비상구 등 불법행위 신고 시 포상금 지급
등록날짜 [ 2018년07월19일 13시09분 ]

[연합시민의소리]광주 북부소방서(서장 조태길)는 시민의 안전관리 의식 향상과 민간이 주도하는 자율 안전관리 체계 정착을 위한 '소방시설 등 불법행위 신고 포상제'를 연중 운영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신고 대상은 문화 및 집회시설, 운수시설, 숙박시설, 위락시설, 복합건축물 등 6개소이며, 불법행위로는 설치된 주출입구 및 비상구 폐쇄(잠금 포함)·차단 행위, 복도, 계단, 출입구를 폐쇄·훼손하거나 장애물을 설치해 피난에 지장을 주는 행위, 소화펌프, 화재수신반 등을 고장상태로 방치하는 행위도 포함됐다.
 

신고기간은 불법행위를 목격 후 48시간이내 신고하여야 하며, 신고 주민에게는 최초 1회 신고 시 현금 5만원이나 온누리 상품권 5만원권, 2회 이상 신고 시 소화기나 단독경보형 감지기 등 5만원 상당의 포상물품이 주어진다.
 

한편 해당 불법행위를 한 위반자에게는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신고 방법은 위법사항을 사진으로 찍어 소방서 홈페이지에 올리거나 우편, 직접방문, 팩스, 전화(613-8735)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고할 수 있다.
 

이남수 예방안전과장은 "불법행위 신고 포상제가 활성화 되면 비상구 폐쇄, 훼손 등 위법사항이 사라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안전한 사회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동부소방서, 신규 의용소방대원 임용식 및 표창장 수여식 가져 (2018-07-19 13:12:56)
인천 미추홀구, 2018년도 친절마인드 향상 교육 실시 (2018-07-19 12:45:34)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