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식중독예방 특별 위생교육 실시
등록날짜 [ 2018년07월20일 17시3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가 ‘식중독 제로’ 3년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미추홀구는 지난 1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식중독예방 특별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는 식중독 발생에 취약한 50인 미만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및 일반 집단급식소의 급식 관리자와 대형음식점 영업주 등 440여명이 참석했다.
 

고온현상과 일교차 등으로 식중독 발생 위험률이 높아짐에 따라 식재료 구입 및 보관방법, 조리·제공 단계별 위생관리요령, 종사자 개인위생관리 등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을 안내했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은 전문영양사나 조리사가 없는 경우가 많아 사소한 부주의나 방심에 의한 대형 식중독사고 발생 위험이 높다”며 “조리장 청결, 주리기구 세척·소독, 음식물의 조리·보관 등 위생관리에 각별한 관심과 주의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집단급식소 신고의무 대상이 아니어서 정기적 지도점검에서 제외되는 사각지대인 50인 미만 소규모 사회복지시설과 어린이집에 대한 특별 위생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구는 식재료 및 시설에 대한 위생관리에서 배식까지 전 과정을 매뉴얼화, 해마다 특별 위생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및 기업체 등 신고된 집단급식소와 뷔페 등 대형음식점도 식중독예방 특별 위생교육을 실시, 식중독 제로화를 이어갈 계획이다.
 

미추홀구는 2016년 이후 지금까지 식중독 안전사고가 발생한 적이 없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실시한 2017년 식품안전 및 식중독 예방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kgk8967@gmail.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승강기 갇힘 사고 승객구조 훈련 실시 (2018-07-20 17:35:00)
인천 부평소방서, 소방주요정책 홍보이미지 담은 말풍선 홍보 (2018-07-20 16:23:23)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인천시-인천마이스얼라이언스...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