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명상 숲 조성을 통한 에코시티 조성
등록날짜 [ 2018년07월25일 16시4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관내 초․중등 학생의 정서함양과 생태교육을 위해 국․시비 포함 총 1억 2천만원을 투입해, 검단지역 마전초등학교와 원당중학교 내 유휴 공간에 ‘학교 명상 숲’을 조성했다고 25일 밝혔다.

2003년 신현중학교를 시작으로 금년도 조성 완료된 2개소까지 서구 관내 초, 중, 고교에 총 34개소, 32,582㎡의 학교 명상 숲이 완성됐다.

학교 명상 숲 조성은 녹지 환경이 부족한 교내에 사계절 친환경 녹지 공간을 제공해, 학생과 교직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에게도 생태적으로 건강한 쉼터를 제공하며, 녹색 뉴딜사업의 시험대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이번 조성사업은 환경정화와 미세먼지 절감 효과가 높은 수목을 선정해 규모는 작지만 쾌적한 숲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목련, 산딸나무, 매화나무 수수꽃다리와 황매화 등 늘 밝고 화사한 꽃이 피는 나무 위주의 식재로, 학생과 지역주민의 정서함양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미세먼지 등 환경에 대한 특별 관리로 구민 삶의 질을 높이고 건강권을 보호하겠다. 특히,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린이, 학생과 노인을 위해 지속해서 스마트 에코시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농협 용유점, 소나무 숲 곳곳에 물품 적치로 환경미관 저해.... 단속절실 (2018-07-30 22:09:53)
인천시, 한전과 업무협약 통해 신재생에너지 나눔 시행 (2018-07-25 16:14:34)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