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공립 특수학교 교육행정실장 협의회’ 실시
등록날짜 [ 2018년08월27일 18시44분 ]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8일 화성나래학교 대회의실에서‘공립 특수학교 교육행정실장 협의회’를 실시한다.
 

이번 협의회는‘특수교육에 대한 이해와 장애인식 개선’을 주제로 한 공모연수 결과 공유 및 현장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했으며, 공모연수에 참여했던 공립 특수학교 교육행정실장 및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공모연수 결과를 공유하고, 특수학교 신규 전입 행정직공무원의 업무 지원 방안을 논의한다.
 

공모연수 결과 나눔 시간에는 경기특수교육 정책의 이해, 미래형 특수교육 방향, 특수학교 교사 및 학생배치 기준, 장애학생 편의시설 등 일반학교와는 다른 특수학교의 업무를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현장 지원 방안을 협의한다.
 

또한, 협의회를 정례화하여 특수학교 신규 업무 담당자가 쉽고 빠르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특수학교 행정업무 매뉴얼을 개발·보급할 예정이다.
 

한편, 공모연수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시행되었으며, 특수교육 입문, 경기특수교육 정책, 특수교육 교육과정, 특수교육법 이해, 특수교육과 재정, 특수교육 시설 이해 등으로 구성하여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경기도교육청 권오일 특수교육과장은 “공모연수 결과가 현장담당자의 업무 전문성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효율적인 특수학교 행정업무를 위한 매뉴얼을 개발하여 현장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2018년도 제2회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 (2018-08-27 18:45:23)
인하공업전문대학, 숨비와 `드론·. 로봇 산업체 맞춤형 주문식 교육 협약` 체결 (2018-08-25 12:15:30)
인천 남동구, 여름철 침수 예...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광...
인천 박종효 남동구청장, 강소...
인천광역시교육청, 부광고등...
인천 연수구 ‘제44회 장애인...
인천시, 지역 국회의원 당선인...
인천시, 빈일자리 해소를 위한...
현재접속자